425개, 슬로우레터 OPEN
슬로우레터 in Sokcho가 속초의 명소, 메이트힐에서
2024.02.10 오전 10시에 오픈을 합니다.
자작나무로 만들어진, 총 432칸의 우편함으로 이루어진 슬로우레터
슬로우레터함은 자작나무로 만들어져 있으며, 총 432칸의 우편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슬로우레터함은 1년의 365일을 표기한 우편함과 이후년도에 발송할 수 있는 예비년도 60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슬로우레터함의 재료 자작나무는 우리 민족과 오랜 역사를 함께한 나무로, 가장 오래된 나무 중 하나입니다.
그 껍질은 종이처럼 하얗고 얇아 예로부터 사랑의 메시지를 적는 나무로도 많이 사용되기도 하였으며,
백두산에서도 수많은 온갖 나무 사이에서 순수함과 정열을 잃지 않고 고고한 자태를 간직하며 살아가는 나무이기도 합니다.
또한 나무자체가 단단하고 치밀한 자작나무 목재는 조각재로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국보 팔만대장경도 자작나무로 제작되어
오랜 세월의 풍파 속에서도 벌레가 먹거나 뒤틀리지 않고 현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작나무로 만들어진 슬로우레터함은 손수 적어주신 슬로우레터가 1년간 보관되면서 사랑과 순수함,
정열이 슬로우레터속에 깃들고, 소중한 추억을 오랫동안 보관되기를 기원하며 제작되었습니다.
소중한 추억을 담는 슬로우레터 작성방법!
내용을 작성하는 엽서는 음료 주문시 음료시 함께 제공 됩니다.
슬로우레터 패키지를 구매해주세요.
슬로우레터 판매존 자판기는 3층 로스터리 화장실쪽에 자판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슬로우레터 패키지에는 슬로우레터 엽서봉투, 왁스실링, 펜, 우표, 이용안내서, 사진인화기 할인권이 들어 있습니다.
슬로우레터는 이렇게 이용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슬로우레터함은 2층 로비 엘리베이터 앞에 있습니다.
현재 슬로우레터 일자함은 2025년 기준으로 발송 됩니다.
다 작성한 슬로우레터를 원하시는 날짜의 슬로우레터함에 넣어주세요.
예를들면 2025년 1월 28일에 발송을 원한다면, 1월 28일 칸에 넣어주세요.
2026년에 발송을 하고싶다면, 2026년 칸에 슬로우레터를 넣어주세요.
슬로우레터함은 제일 위에서부터 1월로 구성되어있으며, 아래로 점차 월수가 증가되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슬로우레터 해외용 엽서와 국내용 우표를 미리 만나보세요!
해외용 엽서는 별도의 봉투가 필요없는엽서자체로 발송이 가능한 엽서입니다.
우표는 해외용 영원우표가 인쇄되어있어, 해외와 국내 전세계 어디로든 보낼 수 있습니다.
국내용 우표는 슬로우레터를 보낼때 꼭 부착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우표 디자인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를 형상화 하여 디자인 되었고, 영원우표로 제작되어, 국내 어디로든 발송이 가능합니다.
슬로우레터에 꼭 오세요!
슬로우레터를 이용하시느 분들이 가장 자주 묻는 질문
내국인은 국내 전용 엽서는 음료를 구매하시면 무료로 증정합니다. 엽서를 쓰고 슬로우레터에 넣으려면 3층 카페에 위치한 엽서봉투 자판기에서 엽서봉투세트를 구매한 뒤에 이용하세요.
외국인은 음료를 구매 하시면 해외전용 엽서를 무료로 증정합니다.
국내 전용 엽서는 우표에 가격이 측정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이 불필요합니다.
해외전용 엽서와 국내 전용엽서의가 격이 다릅니다.
해외전용 엽서에는 우표가 그려져 있기에 봉투를 사용하거나 우표를 붙이지않고 보내도됩니다,
내국인은 엽서 봉투에 발송날짜를기입하고 원하는 날짜가 적힌 아크릴 보관함에 넣으면 1년뒤 원하는 날짜에 우편으로 붙여집니다.
외국인은 발송날짜를기입하고 원하는 날짜가 적힌 아크릴 보관함에 넣으면 1년뒤 원하는 날짜에 우편으로 붙여집니다.
영원우표는 우표가격이 상승하여도, 추가 비용없이 우체국을 통해 발송되는 우표이며, 소중한 여러분의 추억을 영원히 간직되기를 바라는 의미도 함께 내포되어 있습니다. (내국인 외국인 동일)
구매해주신 슬로우레터 패키지는 지역사회 저소득층을 위해 전액 기부 됩니다.
엽서는 음료구매시 제공되는 엽서를 사용해주세요.